k부장의 세일즈 노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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K부장의 세일즈노트
판매의 제법칙(M.A.N의법칙)M.A.N의 법칙은. M((Money)돈 A(Authority) 결정권자 N(Need) 필요성. 이 삼요소가 잘맞는 고객을 선택할때 우량의. 완전판매 주문(오더) 를 할수 있다는. 말이다. 영업자는 이점을 염두에. 두고. 시장과 고객을. 선택해야 할 것이다.
1.M(Money)돈: 자동차판매 영업사원 의 경우를 들어본다면. 중소형차 판매 영업사원 이라면
아직 수입이 없는 학생이나 실업자가 아니라면 직장인 자영업자 공무원 등 다양한대상을 영업목표로 삼을수 있을것이다. 그런데 억대이상 수억원 호가하는 고급차판매 영업사원 이라면,대한민국1% 소위 부자마케팅을 해야 할것이다.기업체의 사장급이나 의사 변호사 연예인 등을 상대로 영업활동을 해야할 것이다.
A(Authority)결정권: 대다수의 성공한VIP들은 다양한 사회활동에 참여하는 경우가 많은데 라이온스클럽 로타리클럽 골프클럽 등이다. 그들은 자신의 구매결정권 뿐 아니라 다른 동료들을 소개해줄 잠재력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프로영업사원 이라면 다양한 사교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 좋은 성과를 거둘수 있을것이다.
N(Need)필요성:자동차로. 말하자면 처음 발명됬을때는 소수부유층의 전유물이었지만 지금은. 모든 국민의 필수품 이되었다. 평일에 는 출퇴근용으 로 주말에는. 레저용 으로 쓰고 소상공인들 에게는 소형트럭이. 이동점포 역할을 하기도한다.그러면 성공한 VIP들은 왜 고가의 고급차를 구매하는가? 일부 사람들에게는. 자기과시의 의도도 있겠지만 자신의 품격 과 안전을 위해서 구매할것이다. 그들은 이 사회의 소중한 자산이기 때문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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